라이트브레인에서 말하는 UX 디자인이란?

기존의 UX 디자인에 대한 정의가 좀 모호하다고 생각되어 다시 정리해보았습니다. 라이트브레인에서 얘기하는 UX에 대한 정의!

UX Design이란?

특정 환경에서 대상에 대해 보이는 사용자의 반응을 인지/감성/신체적인 시각에서 미시적으로 접근하고 분석함으로써 사용자의 드러나거나 숨겨진 니즈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현실로 구현하는 일!

UX Design의 Challenge

1. 사용자는 누구인가?    —- 사용자 리서치, Ethnography, Persona
2. 그들은 어떤 상황(Context)에서 대상을 이용하거나 필요로 하는가?    —- Context 리서치
3. 대상을 이용시에 사용자는 (인지/감성/신체적으로) 어떠한 반응(이용행태)를 보이는가? —- 이용행태 분석
4. 대상을 찾는 동기는 무엇인가?         —- 동기 분석
5. 대상에 대해서 사용자들이 갖는 드러나거나 숨겨진 니즈는 무엇인가?     —- 니즈 정의
6. 사용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경험을 설계해야 하는가?    —- 사용자 스토리, 멘탈모델링
7. 가장 집중하고자 하는 사용자 경험은 무엇인가?     —- UX value/strategy
8. 사용자들에게 어떤 시나리오대로 경험을 제공할 것인가?     —- 사용자 시나리오, 컨셉모델링
9. 새로운 경험은 어떠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는가?    —- 프로토타이핑
10. 사용자들은 프로토타입에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     —- 사용자테스트
11. (Viability, Feasibility와의 조율)    —- Implementation

ux

 

ux2

Share thi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