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이용행태 분석, Usertesting.com

웹사이트 이용행태 분석, Usertesting.com

웹사이트 이용행태 분석, Usertesting.com
Category
Share Story

대부분의 리서치 회사들이 의뢰를 받으면 패널을 채용(recruiting)해서 테스트를 한 다음에, 그 결과를 클라이언트한테 전달합니다. 시장조사에서도 이런 기법이 많이 이용되고 있고, 온라인 마케팅 회사들에서 진행하는 ‘웹사이트 이용행태 분석’도 대부분 이렇게 진행합니다.

Usertesting.com은 사용자 패널을 직접 리쿠르팅하여 요청한 사이트에 대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시나리오와 테스크를 사용자 패널들이 수행한 뒤, 테스트 수행이 담긴 스크린캐스트를 보내옵니다.

예를 들어, ’30대 직장인들이 근무중 쇼핑 주문행태’를 분석하는 시나리오가 주어진다면, 그에 맞는 표본 사용자들을 추출하고 리쿠르팅한 후,”점심시간을 이용하여 5분 내에 A라는 상품을 찾아서 장바구니에 넣은 다음, 주문, 구매까지 처리하시오”라는 식의 테스크를 줍니다.

Usertesting.com은 자사의 솔루션을 이용하여 패널의 이용행태를 동영상으로 기록하고 패널의 의견도 같이 attach해서 클라이언트에게 이를 전달합니다.

진행과정이 비교적 쉽고 빠르다는 점이 Usertesting.com의 장점인데, 패널이 America user들이다보니 국내 웹사이트들이 테스트를 의뢰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0709_1

0709_2

 

[catlist name=”UX Research” numberposts=5 excerpt=”yes” pagination=”yes” excerpt_size=”0″ title_only=”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