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리서치 기법, Design the box
UX 리서치 기법, Design the box
‘Design the box’라는 기법이 있습니다.
Box Design = 패키지 디자인 = 마트 같은 상점에 진열되는 상품의 겉모습을 떠올리면 됩니다.
(출처 : designgames.com.au)
물건을 고를 때, 우리는 내용물을 둘러싸고 있는 박스를 먼저 만납니다. 박스에는 제품의 이름과 제품의 Key Feature, Tagline, 성분, 주의사항 등이 적혀 있습니다. 한마디로 제품에 대한 가장 핵심적인 요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서비스/시스템을 설계할 때, 클라이언트나 사용자(end- user)를 참여시켜서 이러한 ‘Design the box’ 기법을 적용하게 되면 클라이언트(또는 End User)의 제품/서비스/시스템에 대한 기대와 Mental Model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팀을 여럿으로 나누어 마치 디자인 경진대회라도 되는양, 경쟁적으로 진행을 시키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UX1 컨설팅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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