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경험(UX)디자인이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인 이유?

사용자경험(UX)디자인이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인 이유?

사용자경험(UX)디자인이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인 이유?
Category
Share Story

최근에는 UX에 대한 관심이 전사회적으로 고조되면서 사용자경험을 먼저 파악해서 그것을 재료삼아 디자인을 시도하는 경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이란 것은 말 그대로 ‘사용자경험을 새롭게 디자인한다’는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단순히 분석의 용도로만 쓰이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사용자경험은 디자인을 위한 재료(source)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대상(object)이기도 합니다.

이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UX Design이란 것이 결국에는 사용자와 떨어져서 디자이너의 주관에 이끌려서 진행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의 매력은 좀 더 포괄적인 시야에서, 객관적인 근거에 기반해서, 현실성있고 구체적이며 (사용자의) 피부에 와닿는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을 아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 얘기에 동의하실텐데.. 어떤 분들은 막상 디자인 단계에 접어들면 사용자경험이 아닌 제품을 디자인하려고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순간 초점(Focus)이 변화되어 버리면서 마인드에 단절이 생기고, 기존의 틀에 박힌 사고들이 다시 등장하고, 제품과 비즈니스를 둘러싼 상투적인 논쟁이 부상합니다.

너무도 당연한 다음의 말을 다시 되새겨보시고 아래 그림들을 참고하신다면 이해가 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경험을 새롭게 디자인한다”

032601

 

 

 

032602

 

 

032603

 

 

 

– UX1 컨설팅그룹

[catlist name=”UX Story” numberposts=5 excerpt=”yes” pagination=”yes” excerpt_size=”0″ title_only=”yes“]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