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PSHOT] 7. 정보를 내포하는 마이크로 인터랙션

[SNAPSHOT] 7. 정보를 내포하는 마이크로 인터랙션

[SNAPSHOT] 7. 정보를 내포하는 마이크로 인터랙션
Category
Share Story

UX Discovery SNAPSHOT 목차 보기

정보를 내포하는 마이크로 인터랙션

작은 움직임이 의미를 담는 디자인
  • 사용자들의 행동에 피드백을 제공, 제품 몰입도를 높이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요소로 진화함.
  • 정해진 일정한 패턴의 인터랙션에서 벗어나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마이크로 인터랙션 요소들을 보여줌

* 코코타 스튜디오(Cocota Studio) 홈페이지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통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음. 마우스 포인터도 사용자의 위치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형태와 애니메이션 효과, 텍스트로의 변환 등으로 재미뿐만 아니라 간단한 안내 정보를 담아 제공하는 등 다채롭고 유동적인 요소로서 사용자 경험 향상에 한 요소가 될 수 있음.

* SOURCE : cocotastudio.com/en/


 

______
Case 1. 네이버 지도 대중교통 길안내

#대중교통 길 안내 #실시간 위치 기반

네이버 지도는 대중교통 길 안내 시 실시간 위치 기반으로 버스/지하철 승하차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실시간 위치에 따라 경로에 사용자 위치가 표시되며, 버스나 지하철 승하차 알림 메시지와 안내 메시지가 맥락에 맞추어서 제공된다.

 RB’s Comment 

단순히 경로 안내를 제공해 주고 지도상에서만 위치가 표현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의 상태를 경로 안내 정보에 표시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자신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 SOURCE : 토스


 

______
Case 2. 웨이즈(Waze)

#커뮤니티 기반 내비게이션 앱 #실시간 교통 정보

웨이즈는 커뮤니티 기반 내비게이션 앱으로 주변 지역의 운전자들과 실시간 교통 정보와 도로 정보를 공유하며 실시간 도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내비게이션 지도가 주요 화면으로 교통정보 아이콘, 알림, 팝업 등으로 실시간 정보를 받게 된다.

 RB’s Comment 

주요 화면에서 직관적인 교통정보 아이콘과 실시간 알림, 팝업 등 다양한 인터랙션 요소를 통해 사용자들이 도로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SOURCE : waze.com

 


_____
CONTENTS

1. 혼합현실(MR)을 활용한 실재감 있는 경험과 현실감 높인 3D 디자인 요소
2. 인클루시브(Inclusive) 디자인으로 실현하는 맞춤화(Customized)
3. AI 디자인 도구의 부상
4.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VUI)와 내추럴 사용자 인터페이스(NUI)의 진화
5.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사용자 유도
6. 새로운 검색 패러다임을 보여주는 UX
7. 정보를 내포하는 마이크로 인터렉션
8. 사용자 특성/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UX

 


라이트브레인 UX Discovery는 해외 매체를 통해 매일 50여 건의 UX 트렌드를 조사하고, UX 관점에서 분석과 전망을 제공합니다. 매년 수천 건의 사례 중 의미 있는 UX 사례를 선별하여 백서 형태로 출간합니다.
이번에 공개하는 UX Discovery Snapshot은 최신 수집 사례 중 특이점과 현재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정규 백서 출간 전에 내용을 신속하게 공유하는 보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버전입니다.
앞으로도 UX Discovery Snapshot으로 주요 UX 트렌드를 신속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라이트브레인 ‘UX Descovery’는 라이트브레인의 등록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