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 마켓컬리 - UX/UI 개선]

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16기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새벽배송 시대를 연 신선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마켓컬리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UX 아카데미 16기 교육 기간 동안 마켓컬리조가 만들어 낸 신선한 아이디어를 Rightbrain lab을 통해 공개해 드립니다. 라이트브레인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아이디에이션 하고 또 인사이트와 컨셉을 도출했는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슬라이드쉐어로 내용을 확인하세요.

마켓컬리는 샛별배송이란 서비스를 먼저 앞세우며 인지도를 높였으나, 빠르게 성장하는 새벽배송 시장에서 대형 식료품 서비스들이 새벽배송을 도입하면서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해졌습니다. 새벽 배송 서비스의 주 사용자가 2~30대 층인만큼 MZ 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새로운 전략의 도입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맞춤 추천으로 사용자를 위한 더 개인화된 서비스로 신뢰도를 향상 시키고 간편하게 상품 탐색 및 조회하며 사용자 간 정보를 주고 받는 공유기능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UX 아카데미 ‘라이트브레인 U –
미래의 UXer들을 위한 교육으로 UX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교육입니다. UX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정규 과정은 보통 15회 강의로 구성됩니다. UX 개념, 필드 리서치, 모델링, 서비스 디자인, 프로토타이핑과 같은 구성으로 UX디자인의 주요 프로세스를 모두 경험하고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9년 상반기 배출된 8기부터 아카데미 정글과 함께 UX Academy를 개설하여 보다 전문적이며, 밀도 있는 교육을 UX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UX 아카데미 RU 17기 교육안내 – 바로가기
교육일정 : 2021.08.23 – 2021.10.25
교육시간 : 월, 수 / 19:00 – 21:50(주 2회)
교육장소 : 아카데미정글(강남 신사)

* 자세한 내용은 교육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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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설팅 그룹

 


 

[ 지난 오픈프로젝트 다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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