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포지션 면접시 자주 듣게 되는 질문 10가지

UX 포지션 면접시 자주 듣게 되는 질문 10가지

UX 포지션 면접시 자주 듣게 되는 질문 10가지
Category
Share Story

고객관계관리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세일즈포스닷컴에도 UX부서가 있고 UX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지난 6월 2일  10 Questions You’ll Be Asked in a UX Interview, Notes from a young designer 라는 글이 게재되었는데요. UX 디자이너(글쓴이는 GUI 디자이너로 보입니다) 직군으로 면접을 볼 때 자주 듣게 되는 질문 10가지를 정리한 것입니다.

주니어 디자이너가 쓴 글인데, 40회 정도의 다양한 인터뷰 때 기록한 본인의 노트를 토대로 정리했다고 합니다.
충분히 공감 가는 질문이고 실제로 라이트브레인에서도 인터뷰시 자주하는 질문들이라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10가지 질문을 발췌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영문 번역은 질문 의도에 맞게 의역하기도 하고 일부 덧붙이기도 하였습니다.

1. 당신은 UX를 어떻게 정의하고 있습니까?
How do you define UX/design?
2. 당신만의 디자인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What is your design process?
3. 당신이 좋아하는 또는 잘 디자인되었다고 평가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는 무엇입니까?
What are some apps or websites that you love?
4. PM, 개발자 또는 다른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할 때 어떻게 일하는지요? 그들과 소통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How do you work with engineers/Product Managers/other designers?
5. 우리 업계에서 당신이 존경하거나 따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혹은 영향을 준 사람이 있습니까?
Who in the industry do you follow and read?
6. 당신이 지금까지 일하면서 가장 인상 깊거나 흥미로웠던 프로젝트는 무엇이었나요?
What is the most interesting project you have worked on?
7. 당신은 혼자 작업하는 것과 팀작업 중 어느것을 선호합니까? 어떤 방식이 더 편한가요?
Do you prefer to work alone or with a team?
8. 당신이 일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업무나 프로젝트는 무엇이었나요? 그 당시 어떻게 해결하고 헤쳐나갔는지 설명해주세요.
Tell me about an assignment that was too difficult. How did you handle the situation?
9. 당신은 왜 우리 회사와 일하고 싶습니까?
Why do you want to work at [company x]?
10. 우리가 당신을 채용해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요?
Why should I hire you?

이 글을 쓴 젊은 디자이너는 위 질문에 대한 본인의 답변도 정리해놓았습니다.
면접자의 질문에는 의도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 의도를 파악하고 주제에 맞게 본인의 생각을 자신 있게 피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답변도 잘 정리되어 있으니 UX 관련 직군으로 인터뷰를 앞둔 분들이 참조하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 글 링크 https://medium.com/salesforce-ux/10-questions-youll-be-asked-in-a-ux-interview-f93f0c78f31d
* 블로그 링크 https://medium.com/salesforce-ux

다음 편에는 라이트브레인에서 UX 컨설턴트, 기획자 면접 시 자주하는 질문 10가지를 정리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라이트브레인 황기석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