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UX 트렌드 리포트_커머스 편

2014 UX 트렌드 리포트_커머스 편

2014 UX 트렌드 리포트_커머스 편
Category
Share Story

Commerce
질서의 재편,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계의 붕괴. Commerce 분야는 매우 단절적인(Disruptive)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모든 것이 송두리째 바뀌고 있는 시점이다. 이것은 비단 e-Commerce 업체들의 약진만을 뜻하지는 않는다.
몇몇 오프라인 유통기업들도 대대적인 반격을 준비하고 있다. 모바일과 BLE 기술은 오프라인 유통채널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장 (아니 올해 트랜드 리포트)의 전체적인 주인공은
BLE(Bluetooth Low Energy)이다. BLE의 막강한 힘은 본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Wearable+, Finance, Commerce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올 하반기에는 BLE를 이용한 서비스들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고 본다.

(본 리포트를 통해서 가장 많이 소개되는 기업인) Amazon의 Commerce 사례들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리포트 전체에 걸쳐서 Amazon 사례들만 따로 모아서 보는 것도 좋다. 이 영리하고 무자비한 e-Commerce 업체가 향후에 Commerce 전반을 집어삼킬 의도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본 카테고리는 온라인의 오프라인화, 오프라인 쇼핑 경험의 디지털화, 새로운 온라인 쇼핑 경험,
소셜 요소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쇼핑 경험, SNS의 쇼핑화, 쇼핑의 콘텐츠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catlist name=”Trend report” numberposts=5 excerpt=”yes” pagination=”yes” excerpt_size=”0″ title_only=”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