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전문가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심리학
UX 전문가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심리학
위키피디아는 우리같은 Knowledge Worker에게 소중한 지식의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어지간한 지식은 모두 위키피디아를 통해서 찾을 수 있고, See Also나 References를 따라가다 보면, 깊이있는 차원까지 지식을 발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미리 언급하자면, UX1 컨설팅그룹에서 얘기하는 인지심리학의 수준은 ‘위키피디아의 20% + Donald Norman의 ‘Emotional Design’ + 또다른 지식 20%’입니다. 달리 말해 아직 얕고 멀었다는 뜻입니다. ^^;;;
그러나 꾸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UX가 인간을 파고드는 분야다 보니, 더 미래지향적인 제품을 내놓기 위해서는 더 인간을 깊이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아직 이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응용지식이 매우 적은 편이어서, 순수 학문을 어떻게 UX 디자인에 접목시킬 것이냐가 큰 과제입니다.
그나마 행동경제학의 성과들이 큰 위로가 되고 있는데, Loss Aversion, Endowment Effect 등의 행동경제학 소산들은 실무와 밀접하게 결부될 수 있는 여지가 큽니다. 적어도 구체적인 사용자 행동의 결과를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UX1 컨설팅그룹
[catlist name=”ux-psychology-ux-guide” numberposts=5 excerpt=”yes” pagination=”yes” excerpt_size=”0″ title_only=”yes“]AI
App review
CX컨설팅
Design History
Design Tip
history
IoT
mobile
Open project
Rightbrain
RightBRain U
RU
Service Design
SNAPSHOT
trend
Trend report
Trend review
UI
UI & Prototyping
UX
UX academy
UX Consulting
UX Design
UX discovery
Uxer
UX psychology
UX Research
UX story
ux trend report
UX 디자인
UX 컨설팅
ux 트랜드
UX 트렌드
UX 트렌드 리포트
디자인
디자인 트렌드
라이트브레인
사용자경험
사용자경험디자인
스냅샷
스마트워치
오픈프로젝트
타이포
타이포그라피
타이포그래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