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심한 완성도가 돋보이는 앱, WWF Together

세심한 완성도가 돋보이는 앱, WWF Together

세심한 완성도가 돋보이는 앱, WWF Together
Category
Share Story

좋은 APP 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이 좋겠지요? 그래서 제가 찾은 좋은 APP 혹은 색다른 서비스나 기술을 선보인 APP들을 추천해 보려 합니다.
그 첫 번째로 2013년 WWDC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에서  2013 Apple Design Award Winner / 2013 App of the Year Runner-up 의 상을 받은 “WWF Together” 입니다.
단순히 상을 받았기에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완성도가 높은 APP 중 하나라고 생각되어 선택하였습니다.
당연히 사용자마다 완성도를 말하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말하는 완성도는 서비스, 디자인, UI, UX 등이 모두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것을 말합니다.

WWF Together_01

WWF Together App 은?
WWF (World Wildlife Fund; 세계 야생동물 기금) 협회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의 정보를 제공하여 그 위험성을 알려주고자 제작한 교육용 홍보 APP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WF Together App 의 서비스?
APP에선 야생동물의 이름 안내 및 사진, 동영상, 동물의 특징, 서식지, 서식지의 위치 등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WWF Together_02 WWF Together_03 WWF Together_04

단편적으로 보면 정보 제공으로 볼 수 있지만 처음 보는 동물이 있을 경우에는 이 모든 정보가 교육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어린 아이들에게는 정보 전달의 개념보다는 교육성 성격이 더욱 클 것이라 생각되네요.

 

또, 현재 남은 개체의 수와 동물에게 위협이 되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안내하고 있으며, 이를 SNS로 공유할수 있어 멸종의 위험성을 홍보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WWF Together_05 WWF Together_06 WWF Together_07

 

이외에도 News 안내, WWF 웹사이트 연동(기부,Gift Center..) 기능이 있어 동물들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WWF Together_08 WWF Together_09 WWF Together_10

위와 같은 기능 말고 +1의 색다른 서비스도 있는데요. 그것은 16종 동물에 대한 종이 접기입니다.
단순히 접는 방법에 대한 안내뿐 아니라 프린트 가능한 데이터도 함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WWF Together App 의 UI/UX?
특별한 기능을 가진 APP에 비하면 그렇게 많은 기능과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것 같진 않아 보이는데요.
이런 부분을 보완하려는 의도였는진 잘 모르겠지만 APP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재미적인 요소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말이지요.


이는 아마도 16종 동물이 가진 특징을 응용하여 UX 에 녹인 듯 한데요.
저는 이 APP을 조작하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 APP에는 버튼이 많지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사용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조작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으며 심지어 친절하기까지 합니다.

WWF Together_11 WWF Together_12 WWF Together_13

덕분에 지금 내가 어디에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화면을 조작해야 하는지…
동선 이동은 Swipe와 Flick 만 이용하지만 페이지를 이동하는지 내용을 넘기는지…
명확히 알려 주는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한 번의 조작만으로도 사용 방법을 쉽게 익히고 기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WWF Together App은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감지센서의 활용으로 더욱 높은 완성도를 보여 주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정말 하나 하나가 세심하지 않나요?

제가 이 APP를 사용 후 명확한 수치 표현으로 멸종 위기에 대해 인지 할 수 있었으며 고해상도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귀엽고 이쁜 동물들을 후손들에게도 물려줘야 하지 않을까…라는동물 보호에 대한 감정이 생겼습니다.
기금마련에는 동참 하지 않았지만 인지와 감정 유발만으로도 APP 서비스의 목표는 어느 정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경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https://itunes.apple.com/us/app/wwf-together/id581920331?mt=8

그런데 아쉽게도 이 APP 은 pad 전용이랍니다.
만약 pad 가 없으시다면 아쉬운 대로 동영상이라도 보시는 건 어떨까요? —–>
http://www.youtube.com/watch?v=Aue9oGsjUMc&feature=youtu.be

 

– 가치디자인그룹 KM Kim[catlist name=”App review” numberposts=5 excerpt=”yes” pagination=”yes” excerpt_size=”0″ title_only=”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