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 Design Tip

protopie01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툴 프로토파이 리뷰 – 1부

지난달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툴 프로토파이 정식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프로토파이는 디자이너가 개발자 도움 없이도 모바일앱을 설개하고 또 프로토타이핑까지 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서비스로 최근 베타버전을 사용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나누고자 합니다.

Continue reading

사본 -wordpress-tag-cloud-2

나는 왜 워드프레스(wordpress)로 인해 고뇌 하는가

워드프레스로 회사 웹사이트와 블로그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운영이 쉽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플렉서블한 구조,  단기간에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실, 중이 제 머리 못깍는다고 UX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지만, 내부 살림 챙기는 일에 많은 인력이나 시간을 투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런 면에서 워드프레스는 고마운 툴입니다.

Continue reading

MS Project 2010

‘Microsoft Project 2010’로 프로젝트 스케줄 관리하기

라이트브레인에서 기획자로 근무한지 7년이 되어가고 있지만, 늘 새로운 프로젝트를 대할 때의 느낌은 얼굴도 목소리도 모르는 이성친구를 만나는 블라인드 데이트처럼 한편으로는 두근두근 설레기도, 또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Continue reading

디자이너도 알아야 할 DP ( Device Independence Pixel )의 개념

스크린샷-2013-12-20-오후-4_26_39

안드로이드는 웹이나 iOS와 비해 볼 때 고민해야 할 것도 많고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웹처럼 디자인의 범위가 꽤 명확하거나, iOS처럼 구조가 폐쇄적이지도 않지요. 그래서 상당히 많은 상황들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참여하는 개발/기획/디자이너 모두 (어느 정도는) 개발에 관한 기초지식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