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 Design Tip

title05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3 – 범위값 확인, GIF로 변환하기

이전편 보기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범위값은 어떻게 볼까?

지난 1,2편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범위(속성값)은 어떻게 구하는지 의문이 드실지도 모릅니다. 저도 처음엔 마우스로 개별 오브젝트를 움직이며 확인했는데요, 서치를 통해 좀 더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Continue reading

title04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이전편 보기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 트리거

Range

이번에 다룰 Range는 트리거가 정한 범위값을 충족하면 리스폰스 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의 범위값 기준으로 리스폰스 한다라는 큰 틀은 Chain과 비슷하지만 리스폰스 옵션에서 트리거의 범위값과 리스폰스의 범위값을 계속해서 입력할 수 있었던 Chain과 달리

Continue reading

title02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트리거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의 차이

디자인툴등을 사용하다 보면 각각의 툴 자체에 수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웬지 모르게 쓰던 기능들만 주로 사용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실제로 하나의 툴에 익숙해지다 보면 점차 쓰던 기능들 만을 사용하여 작업을 하거나, 효율적인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작업 스타일이 있어 애써 돌고 돌아 작업하는 일명 ‘노가다’의 상황과도 마주치게 되곤 합니다.

Continue reading

title1

스케치 라이브러리 구축 프로세스

스케치 프로젝트를 처음 해보신 디자이너라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해야하나 막막하고, 난감한 경우들을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스케치를 처음 접하며 저도 무작정 인터넷 검색이나 참고서적과 자료들을 찾아 보면서 여러 기능들을 알아가고 프로젝트에 적용해가며 무작정 부딛혀 나가면서 진행하다 보니 스케치의 기능이나 디테일적인 부분들은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지만 막상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나게 되면 또 어떻게 시작할지 다시 막막해지는 경험이 있었습니다.

Continue reading

title

TV GUI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

TV App은 모바일이나 웹과 컨트롤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나 디스플레이 환경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TV 디자인을 접하게 되면 디스플레이의 크기 때문에 당황을 할 수도 있는데 몇 가지 제한사항들만 유의한다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IPTV와 홈쇼핑의 TV 앱을 작업했을 때를 떠올려 TV GUI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Continue reading

dd

UI·GUI 디자인을 위한 줄바꿈 테스트

지금까지 언론사, 방송사 등 “정보를 다루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가장 고민이 많았던 부분은 텍스트 운용정책이었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과 유저의 층위를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크기와 행간을 운용하는 것은 시각적으로 도드라져 보이지는 않지만, 사용자의 편의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Continue reading

title

주니어 디자이너 2년 차, 비로소 보이는 것들

디자이너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정신없이 달려온 주니어 생활을 돌이켜보니 그동안 라이트브레인 가치디자인 그룹에서 많은 것을 새롭게 접하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실수를 연발하고 자괴감에 빠질 때도 많았지만 경험이 쌓일수록 조금씩 능숙해져 디자인에 더 재미가 붙기도 했습니다.

Continue reading

title

스케치 입문부터 협업 그리고 개발 가이드까지

이미 스케치는 UI 디자이너의 필수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에서 스케치를 쓰고 있고 포토샵을 쓰던 디자이너들도 점점 스케치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지요. 하지만 새로운 툴에 대한 두려움과 귀찮음으로 시작을 차일피일 미루다 최근에 참여한 프로젝트에서 처음으로 스캐치를 사용해 보게 되어 그 입문부터 협업 산출물까지 전 과정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Continue reading

title02

디자인을 잘하기 위한 정말 사소한 습관

“디자인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종종 듣는 질문이긴 하지만, 멋진 답을 돌려드리긴 어려워요.
“그런 방법이 있었다면 제가 해봤겠죠”라는 뻔한 농담만 하게 되죠.
위의 질문에 쉽게 답을 드릴 수 없는 이유는

Continue reading

brain-951845_1920(4)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UI디자인

모바일 캐릭터란?

모바일 캐릭터란 뭘까요? 이 의문에 대다수가 카카오, 라인프렌즈의 이모티콘을 떠 올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신저 서비스를 기반으로 탄생한 두 캐릭터의 성공으로 많은 기업들이 캐릭터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제작, 투자하여 현재
캐릭터는 게임뿐만 아닌 금융, 교육, 커머스 등등 다양한 분야의 모바일 서비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Continue reading